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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의 놀라운 미래 모빌리티, pleos를 함께 파헤쳐 봐요!자동차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현대차그룹의 놀라운 미래 모빌리티, pleos를 함께 파헤쳐 봐요!자동차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하늘을 나는 자동차?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 상상만 해도 신기하죠! 현대차그룹은 이런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아주 특별한 기술 플랫폼을 만들었어요. 바로 pleos랍니다.

오늘은 이 pleos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 생활을 어떻게 바꿀지 신나는 이야기들을 들려드릴게요!

1. 자동차가 스마트폰처럼 변한다고요? SDV가 뭔가요?

SDV

스마트폰은 정말 빠르게 발전했죠. 앱을 업데이트하면 새로운 기능이 계속 생겨나요. 하지만 자동차는 어땠나요? 한 번 사면 기능이 거의 바뀌지 않았어요 . 현대차그룹은 이런 자동차를 스마트폰처럼 만들고 싶었답니다.

바로 Software-defined Vehicle (SDV) 전략을 통해서 말이죠 .

SDV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도 새로운 기능이 생기고 성능이 좋아지는 자동차를 말해요 . 마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처럼요. SDV는 단순히 움직이는 기계를 넘어, 우리에게 더 높은 가치를 주고 스스로 학습하며 최적화되는 AI 러닝 머신이 되는 것이 목표랍니다 . 최종적으로는 모빌리티가 전기나 수도처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쓸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시대를 준비하고 있어요 . SDV는 우리 일상을 더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 중요한 기술이랍니다.

2. Pleos, 도대체 뭐길래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이라고 할까요?

Pleos, 도대체 뭐길래

미래의 이동 수단이 스스로 움직이려면 강력한 플랫폼이 필요하겠죠? 현대차그룹은 이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pleos라는 통합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어요 . pleos는 '더하다, 채우다'라는 뜻의 'Pleo'와 운영체제를 뜻하는 'OS'가 합쳐진 이름이랍니다 . 우리 일상에 더해져서 더 나은 이동 경험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

pleos는 모빌리티 장치들이 스스로 움직이고 똑똑하게 관리되도록 돕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클라우드를 합친 기술 집합체랍니다 . pleos는 우리의 작은 움직임에서 시작해서 , 모든 이동 데이터를 모으고 학습해요 . 그리고 이 데이터들을 서로 연결해서 산업과 도시의 흐름을 더 원활하게 만들죠 . pleos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일상을 조금씩 바꿔나가면서 편리함, 새로운 정보를 주고, 큰 기회를 만들어 줄 거예요 . pleos 위에서 모빌리티와 우리가 함께 더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거랍니다 .

 

3. 자동차 하드웨어가 단순해진다고요? CODA 아키텍처가 뭐예요?

SDV처럼 자동차를 계속 발전시키려면 하드웨어가 복잡하면 안 되겠죠? 예전에는 기능을 하나 추가할 때마다 새로운 제어 장치가 계속 붙어서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게 너무 복잡했어요 . 그래서 현대차그룹은 하드웨어를 단순하게 만드는 새로운 설계를 했답니다 .

이 설계가 바로 coda 아키텍처예요 . CODA는 자동차의 전기/전자 구조를 바꾸고 단순화해서, 어떤 차에도 적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표준 구조를 만들었죠 . 기존처럼 기능별로 나누지 않고, 데이터센터처럼 컴퓨팅 영역과 입출력 영역으로 나눠서 설계했어요 .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인 HPVC를 만들어서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연산을 처리하게 하고 , 센서나 작동 장치 연결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존 컨트롤러가 담당해서 배선이 엄청 간단해졌답니다 . 이 덕분에 기존 하드웨어 컨트롤러의 66%를 없앨 수 있었다고 해요 . 이제는 별도의 제어기 개발 없이도 소프트웨어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된 거죠 . 하드웨어 단순화는 SDV 개발의 중요한 첫걸음이었답니다.

CODA 아키텍처

3. 자동차 하드웨어가 단순해진다고요? CODA 아키텍처가 뭐예요?

SDV처럼 자동차를 계속 발전시키려면 하드웨어가 복잡하면 안 되겠죠? 예전에는 기능을 하나 추가할 때마다 새로운 제어 장치가 계속 붙어서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게 너무 복잡했어요 . 그래서 현대차그룹은 하드웨어를 단순하게 만드는 새로운 설계를 했답니다 .

이 설계가 바로 coda 아키텍처예요 . CODA는 자동차의 전기/전자 구조를 바꾸고 단순화해서, 어떤 차에도 적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표준 구조를 만들었죠 . 기존처럼 기능별로 나누지 않고, 데이터센터처럼 컴퓨팅 영역과 입출력 영역으로 나눠서 설계했어요 .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인 HPVC를 만들어서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연산을 처리하게 하고 , 센서나 작동 장치 연결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존 컨트롤러가 담당해서 배선이 엄청 간단해졌답니다 . 이 덕분에 기존 하드웨어 컨트롤러의 66%를 없앨 수 있었다고 해요 . 이제는 별도의 제어기 개발 없이도 소프트웨어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된 거죠 . 하드웨어 단순화는 SDV 개발의 중요한 첫걸음이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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